1. 질량 편차
- 펀치의 불규칙한 움직임 - 중량 조절용 가이드라인 확인, 펀치 몸통이 가이드 안에서 잘 움직이는지 확인 후 세척
- 다이에 과립이 들어간 뒤 튀어나오거나 다시 들어감 - 기계 진동 확인, 집진기 세기 및 위치 확인
- 피더에 과립이 부족하거나 과량 차있음 - 호퍼 위치 확인, 과립이 호퍼 내에서 브리지, rat-holing 형성 여부 확인
- 다이에 혼합물이 채워지지 않음 - 타정속도 확인, 피더 공급속도 확인, 과립 유동성 확인
- 목표 질량이 채워지지 않았는데 하펀치가 내려감 - 스크래퍼가 잘 긁어주는지 확인
- 펀치의 길이 다름 - 펀치 길이 확인
- 스크래퍼 상태 불량 - 스크래퍼가 휘어졌가나 마모 되었는지 확인
- 다이플레이트 위로 다이 솟음 - 다이 투입구를 닦고 다시 조립하여 확인
2. 두께 편차
- 질량 편차로 인해 발생
- 본압 롤 튐 - 과도한 압축 조건 설정, 압축롤 풀어서 상태 점검, 유압계 점검, 롤회전핀 마모 시 롤이 상하좌우로 움직임
- 펀치 길이 다름
3. 마손도 불량
- 압축이 잘 되지 않음 - 상/하 펀치 및 예압, 본압 롤 확인
- 과립의 결합력 약함 - 과립의 입도, 결합제 부족, 활택의 과다 등을 확인
4. 캡핑(capping)
정제가 다이에서 배출될 때 팽창에 의해 정제 윗면이 모자모양으로 분리 되는 현상, 라미네이팅(laminating)은 캡핑이 더 심할 경우 정제 측면을 따라 여러 층으로 박리되는 현상이다.
- 정제 내에서 공기가 충분히 빠져나가지 못함 - 타정 속도 낮춤, 예압 조절, 과립의 과도한 미분 제거, 펀치의 압축 위치 높임
- 과도한 압축 - 질량을 줄이거나 두께 늘림
- 다이 구멍이 고리모양으로 부분마모 되었거나 총열처럼 됨 - 다이를 뒤집어서 사용하거나 연마하여 사용함
5. 붕해 시간 편차
- 결합력이 지나치게 강함 - 타정압이 높음
- 정제가 물에 젖지 않음 - 활택제 과다로 인해 붕해 지연
6. 스티킹(stcking), 피킹(picking)
혼합물의 활택성이 부족할 때 정제 표면이 불량인 상태로 타정 될때가 있음 정제 표면 전체에 발생할 경우 filming, 일부에 생기는 경우 chipping, picking, sticking이라고 함
- 함습도 높음 - 과립 LOD 측정 한 뒤 재건조 하여 타정, 실내 습도 확인
- 펀치면 이상 - 시광을 다시 한다
- 압축력이 낮다. - 타정압 높임
- 과립의 부착성이 큼 - 펀치 시광, 과립물의 활택력 부족인지 확인
7. 정제 티(검은점)
- 기름티 - 윤활유가 과도하거나 잘못 주입됨, 주유캡 확인, 청소 상태 확인
8. 과립 손실
- 피더베이스 수평 상태 확인
- 피더 바닥 마모상태 확인
- 스크레퍼 불량
- 지나친 압축
9. 펀치 헤드 마모
- 펀치가 잘 움직이지 않음 - 펀치 가이드의 먼지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, 윤활 여부, 펀치 헤드 제작상태 확인
10. 타정 설비 진동 과다
- 구동벨트 마모 - 구동벨트 점검 및 교체
- 방진고무 불량 - 방진고무 점검 및 교체
- 과다 압축 - 본압 낮춤
- 완충장치 이상 - 압축장치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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